오는 2022년까지 완료목표로

추가 진·출입로 인허가 절차

쇼핑몰 건립도 함께 검토 중

울산 혁신도시내에 백화점 건립을 2022년까지 완료하겠다고 밝힌 신세계 측이 오는 3월부터 선결 과제로 내세운 추가 진·출입로 인허가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신세계 측은 오는 3월부터 울산 혁신도시내 백화점 건립을 위한 각종 인허가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백화점 건립계획에 따르면 백화점 부지 동쪽 방면에 진출입로를 내도록 돼 있다. 신

세계측은 현재 종가로 등 다른 방향에도 진출입로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세계측은 최소한 진·출입로가 2곳 이상이 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북쪽 방향인 한국석유공사 앞 종가로와 남쪽 방향인 북부순환도로에 진·출입로 추가 개설을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신세계측의 진출입로 인허가는 다른 부지와의 형평성 문제 등이 함께 해결돼야 돼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신세계 측은 이와 함께 혁신도시 백화점 건립 부지에 쇼핑몰 건립도 함께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혁신도시 부지내에 백화점만 건립할 지, 쇼핑몰을 함께 건립할 지 아직 확정하지 못한 상황”이라며 “다만 기존 백화점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춘 종합 쇼핑몰 건립도 현재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백화점 건립 등 실제적인 허가 행위 등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공사 기간은 2년6개월에서 3년 정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는 지난 2013년 우정 혁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백화점 출점을 목적으로 약 2만4300㎡의 부지를 매입했다.

신세계 측은 지난해 7월 중구청과의 혁신도시 내 백화점 조기건립을 위한 간담회에서 늦어도 5년내 입점을 완료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