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리 101-1번지 일원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오남역 서희스타힐스’가 조성되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되어 있는 남양주시에 건립되는 오남역 서희스타힐스는 서희건설 시공, 총 3개 단지 약 5,000세대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진접선 복선전철 오남역 역세권에 조성되며, 오남지구와 진접 택지지구 등과 인접한 위치에 조성돼 인근 도시와의 연계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진접선 오남역은 4호선 연장 수혜지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오남역 개통시 종점인 진접읍 금곡리에서 4호선 당고개역까지 약 14분만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도심접근성도 높아질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하루 약 3만 여 명의 이용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인근 47번 국도의 교통 정체 현상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인근으로는 광역버스를 이용하기 편리한 여우내 마을버스 정류장도 위치해 있으며 지난 4월 개통된 덕송-내각 고속화도로를 이용해 서울 상계 및 노원 등으로 접근하기 편리하다.

지난 12월에는 포천-구리고속도로, 덕송-상계 간 도로 등이 개통돼 한층 풍부한 광역도로망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리-세종고속도로가 연결 예정되어 있는 등 교통여건 개선이 전망돼 수요자들의 편리한 교통 이용이 예상되고 있다.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관계자는 “편리한 교통 여건이 조성되면서 향후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예성되고 있다”며 “사업지 인근으로 다양한 산업단지 조성이 예정돼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층을 품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2021년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 예정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약 2,800여 명 이상의 고용창출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진건지구 내 남양주 다산신도시와 사농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다수의 개발호재가 예정되어 잇는 만큼 지속적인 인구유입 및 배후수요층의 형성도 기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인근도보 5분 거리에는 양지초, 오남중, 오남고 등 논스톱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는 학군이 조성되어 있어 학부모 수요층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학교뿐 아니라 명문 학원가도 조성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는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될 전망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오남역 서희스타힐스는 현재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주택홍보관이 개관 중이며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조합원 가입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