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성장 확신해 자사주 매입 결정…M&A 지속 모색 중”

▲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리니지M 서비스 1주년 'YEAR ONE' 행사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인사말 & 키노트 스피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인기 지속을 바탕으로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59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24.6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4천365억원으로 68.76% 늘고 당기순이익은 1천402억원으로 354.92% 증가했다. 다만 전 분기(매출 4천752억원, 영업이익 2천39억원) 대비로는 매출 8%, 영업이익 22%가 감소했다.

제품별 매출을 보면,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이 2천99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48%를 차지했다. 전 분기 대비해서는 21% 감소한 수치이지만, 엔씨소프트는 5월 말 진행한 리니지M 1주년 업데이트로 인해 6월부터 이용자 지표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증권가에서는 2분기 리니지M의 하루 평균매출이 약 25억원이라고 보고 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 콜에서 “리니지M의 1주년 업데이트는 매우 성공적이었다”며 “3분기 리니지M, 4분기 리니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도 꾸준한 성과를 보이겠다”고 자신했다.

이밖에 리니지 421억원, 리니지2 133억원, 아이온 156억원, 블레이드&소울 306억원, 길드워2 199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PC온라인게임 리니지는 특화 서버 오픈 및 프로모션 효과로 전분기 대비 49%, 작년 동기대비 24% 매출이 성장해 리니지M 출시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천959억원, 북미·유럽 322억원, 일본 85억원, 대만 74억원이다. 로열티는 924억원이다.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분기 대비 10%, 작년 동기 대비 156%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소울 2, 리니지2M을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올해 11월께 유저들에게 이를 소개할 예정이다. PC 게임 ‘프로젝트 TL’은 올 연말 비공개테스트(CBT)가 계획됐다.

엔씨소프트는 최근 미국 음악게임 회사 ‘하모닉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새 게임 퍼블리싱을 준비중이다. 

윤 CFO는 “하모닉스와의 파트너십은 웨스턴 시장에서 콘솔 플랫폼 진출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미국 스튜디오를 통해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들이 올 하반기부터 시장에 출시돼 의미있는 성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 CFO는 “장기 성장에 대한 자신감으로 자사주 65만8천주를 2천375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며 “현재 자사주 소각에 대한 계획이 없으며 한국, 미국 등에서 상반기부터 M&A(인수합병)를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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