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고집돌 우럭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수험생은 물론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제주도항공권특가, 제주도렌트, 제주도온수풀빌라 등 제주이색코스가 많이 회자되고 있다.제주도는 1박2일, 2박3일 등 짧은여행인 만큼 동선을 줄이기 위해 제주도 볼거리, 맛집, 숙소가 가까운 코스로 알아보는 것이 효율적이다.

11월, 12월 제주에는 허브동산 별빛놀이, 마노르블랑 핑크뮬리축제, 제주 라프 별빛축제, 한림공원 국화축제, 휴애리 동백축제, 최남단방어축제 등이 기다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다가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최남단모슬포방어축제가 시작된다는 소식이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제주 방어축제에서는 방어낚시 뿐만아니라 맨손으로도 잡아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 해안도로, 제주정방폭포, 주상절리, 성산일출봉 등 관광지와 제주 시청 맛집, 서귀포시 성산 맛집, 제주 애월 맛집, 한림 맛집 등 제주시내 맛집도 가볼만한곳으로 인기다. 특히 육지에서는 접해볼 수 없는 제주우럭조림은 꼭 맛 보아야 한다. SNS에서의 인기는 물론, 정용진맛집리스트에 소개된 고집돌우럭에서는 신선한 제철음식과 제주우럭조림을 맛볼 수 있다.

제주공항 근처와 서귀포시 중문에 두 지점이 위치해있으며 축제, 관광 뿐 아니라 제주 켄싱턴호텔, 제주 하얏트리젠시,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 협재게스트하우스, 제주캠퍼트리호텔 등 숙소와도 근접한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