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여역 도보 3분 초역세권 입지 확보한 아파트로 거여. 마천 뉴타운 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도 예고

 

거여역 도보 3분 초역세권 입지 확보한 아파트로 거여. 마천 뉴타운 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도 예고

정부가 9.13 부동산 대책을 강력하게 시행하면서 서울과 수도권 일대 아파트의 매매가격이 다소 소강상태에 들어섰다. 하지만 하락세를 보이지는 않고 있어 내 집 마련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서울 아파트 가격의 상승을 이끈 강남 아파트의 매매가격은 떨어질 기미가 없다. 

부동산 114의 발표자료를 보면, 작년 한 해 동안의 아파트 가격 상승률은 2016년 대비 송파구가 20.1%, 강남구 14.5%, 서초구 12.8% 오른 것으로 나타난다. 강남 소재 아파트들이 아파트 가격 상승의 견인차 노릇을 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사례다. 

강남 송파구 지역은 작년에 가장 높은 가격 상승률을 달성했다. 이는 강남의 유일한 뉴타운으로 평가되는 ‘거여.마천뉴타운’ 개발이 주요한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 송파구 거여.마천동 일대에 104만3,843㎡ 규모로 조성되는 거여.마천뉴타운은 높은 상징성을 인정받으며 부동산 관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위례신도시에 소재한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거여.마천뉴타운의 주요 장점이다. 거여.마천뉴타운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신흥 주거지로 급부상 중인 위례신도시와 마주 보고 있는 위치에 조성된다. 잠실과 강남, 하남감일지구와도 인접해 이들 지역과의 시너지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런 분위기 속에 가운데 ‘송파 이스트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에 순항 중이다. 거여.마천뉴타운 개발에 따른 상당한 수혜효과가 기대되며, 강남권의 다채로운 생활 인프라를 누리기도 좋은 입지에 조성돼 ‘똘똘한 한 채’로 불린다. 몰세권, 학세권, 역세권, 숲세권과 공세권의 정주 여건을 두루 갖췄음에도 3년 전 시세 수준의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 가격이 책정돼 가격 경쟁력도 우수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624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수요자 사이에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4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공급될 예정으로, 성공적인 조합원 모집이 예고된다. 가변성 설계와 팬트리를 구성한 4베이 혁신 평면 등 특화된 내부 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가 우수한 단지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5호선 거여역이 위치해 초역세권 단지의 조건을 갖춘 것도 송파 이스트원의 장점이다. 교통이 편리한 것은 물론, 역세권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거여역을 이용하면 3호선 오금역을 두 정거장만에 도착할 수 있어 3호선 환승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에 위례신도시 트램도 들어설 예정이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송파IC와 서하남IC도 근거리에 위치해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거여공원과 오금공원이 단지 가까이 위치한 숲세권 및 공세권 아파트로, 송파의 대표 휴식 공간인 올림픽공원도 인접한 위치에 있다. 천마산 근린공원이 동쪽에, 남한산성이 남쪽에 위치해 여가생활도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하는 아파트로 수요자 사이에 인기가 좋다. 

단지가 가락농수산물시장, 롯데월드몰, 가든파이브 등 송파 지역 내 핵심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조성되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거여역 상업지구의 근린 상가를 비롯해 농협하나로마트, 롯데마트 등 강남권 생활 인프라 이용도 수월해 입주자들의 편리한 생활이 예상된다. 

도보 통학 5분 거리에 보인중.고교가 있고 단지 바로 옆에는 영풍초가 자리해 학세권 단지로도 선호가 높다. 거원중, 오주중, 송파중, 오금고, 문정고, 송파도서관 등도 단지 근거리에 밀집돼 지역 학습 분위기도 좋다. 

한편, 송파 이스트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은 거여역 1번 출구 인근에 있고, 현재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