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어느덧 열흘 가량만 남겨두고 있다. 이달 들어 글로벌 주식시장은 지난 10~11월 급락 추세에선 벗어났지만 여전히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 불확실성 완화, 내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 기대도 낮아지고 있지만 시원한 반등이 나오고 있지 않는 모양새다. 증권 전문가들은 주식시장 침체 영향으로 3분기에 이어 올해 4분기에도 저조한 실적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급변하는 세계 경제, 기업정보, 차트 분석 등을 위해 개인투자자들은 다양한 커뮤니티들을 활용하며 위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지만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커뮤니티는 자칫 특별한 조건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잘못된 정보가 쉽게 유입되고 특정 이익 집단이 무분별한 정보를 흘려 의미가 변질될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에 주식정보제공업체 ‘가치스탁’은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결함과 동시에 주식 시장에서 투자자가 살아남을 수 있도록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커뮤니티가 순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가치스탁의 ‘네박자’ 전문가는 차트, 재료, 수익, 타이밍이라는 네박자의 슬로건을 통해 수급분석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가치스탁은 개인 투자자들이 접하기 어려운 폭넓고 깊이 있는 자료 제공과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 운영 방식과 주식시장의 흐름부터 상·하반기의 상장기업, 테마주, 매매기법 등 다양한 주제로 자체 제작한 교육 자료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가치스탁의 전문가들은 타이밍이 중요한 재테크인 주식시장에서 손실이 두려운 개인 투자자들에게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 역할을 해주며 힘을 보태고 있다.

한편, 가치스탁은 무료로 VIP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