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커피프렌즈, 도시어부, 워터걸스, 연애의 맛, 동상이몽 시즌2 너는 내운명 등 제주도 관련 방송들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커피프렌즈 위치, 촬영지 등처럼 방송촬영지에 대한 관심이 기울면서 제주여행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더욱 늘고 있다. 인기방송 뿐 아니라 황금설 연휴까지 다가오면서 구정여행, 설날 가볼만한 곳, 설날 여행, 국내 겨울 여행지로도 제주도는 빠지지 않는다.

설연휴 제주도 가볼만한 곳은 제주 실탄사격장, 항몽유적지, 곶자왈, 주상절리, 월정리해변, 제주도 해안도로, 비자림, 정방폭포, 신화테마파크, 협재해수욕장, 이중섭거리, 이호테우해변, 제주 감귤체험, 아이스뮤지엄, 한림공원 수선화축제, 새빌카페, 아날로그 감귤밭, 제주 주비카페, 서쪽카페, 협재식물원, 제주 바다 등이 핫하다.

제주도 여행을 할 때에는 제주도 맛집과 숙소를 알아보는 것에도 소홀하면 안된다. 제주도에서 유명한 음식은 제주 흑돼지,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제주 우럭조림 등이 있다. 특히, 제주에서 꼭 먹어볼 음식으로는 제주 우럭조림을 추천한다.

대부분 사람들이 우럭은 회로 많이 접해보았겠지만, 잘 부서지는 다른 생선조림과 달리 우럭은 탱글한 식감을 가져 잘 부서지지 않는다. 제주우럭을 맛있게 조려 만든 우럭조림은 육지 음식과는 색다르고, 제주도만의 특색 있는 메뉴로 꼽힌다.

다양한 유명인, 연예인들의 방문, 옥주부 맛집, 정용진 맛집리스트로도 잘 알려진 ‘고집돌우럭’은 SNS에서도 맛집으로 소문나 있는 곳이다. 시각적으로도 고집돌우럭 제주공항점은 모던한 인테리어와 감성적 웨이팅룸과 포토존이 있으며, 서귀포시 중문에 위치한 중문점은 세련되고 감성적인 외관과 포토존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근처 호텔은 제주 신라호텔, 신화리조트, 히든클리프, 켄싱턴호텔, 라마다프라자호텔, 라마다 앙코르 호텔, 리젠트 마린 더 블루, 메종 글래드 호텔, 롯데호텔 제주 등이 핫하다. 특히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롯데호텔 제주 6층에서는 플레이토피아가 있어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어 아이를 데려가기에도 좋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