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 북미회담 베트남 다낭 유력 (PG)[최자윤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통일부는 19일 북미 양측이 오는 2월 말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합의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면서 남북관계-비핵화-북미관계의 선순환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통일부는 이날 발표한 입장자료에서 "앞으로 북미 양측이 긴밀한 대화와 협력을 통해 2차 북미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측도 미국 및 북한과 필요한 협력을 해 나가면서, 남북관계와 비핵화·북미관계가 상호 선순환하며 전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2차 북미정상회담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공고한 평화정착 과정을 더욱 촉진시키고, 남북관계의 지속적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세라 샌더스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18일(현지시간) 기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2월 말께(near end of the February)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샌더스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위원장과의 면담을 고대하고 있다며 회담 장소는 다음에 발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발표는 트럼프 대통령이 방미 중인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을 90분간 면담한 직후 나왔다.

redflag@yna.co.kr

[경상일보 = 연합뉴스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