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울산중기청 ‘청년창업사관학교 8기 캠프’ 개최

기사승인 2019.03.14  21:56:40

공유

- 실전 IR·사업계획 특화 코칭...투자상담 및 네트워킹 진행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하인성)은 14~15일까지 1박2일간 힐튼경주호텔에서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제8기 IR 데모 및 엑셀러레이팅 캠프’를 개최(사진)했다.

이번 캠프는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 운영기관인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 등이 함께 참여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기술창업 위주의 청년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창업 전 과정을 일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선발된 6개사와 민간 엑셀러레이터, 엔젤, 벤처캐피탈을 비롯한 투자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전 IR, 사업계획검토 및 최종보고서에 대한 특화 코칭, 입교생과 창업유관기관과의 투자상담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참여기업은 (주)일등인터내서널(김연진 대표), (주)에이비에이치(한아람 대표), 케이에이치오(김일근 대표), (주)케이넷이엔지(권귀태 대표), 상상공작소(김해영 대표), (주)제이엘디(이소연 대표) 등이다. 특히 케이넷이엔지는 창조개인투자조합 2호로부터 총 1억원의 투자유치 의향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하인성 청장은 “울산지역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첫 졸업을 앞둔 교육생들의 한층 성장한 모습에 감명을 받았다”며 “그들이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44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