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지금 화창하고 선선한 날씨가 지속 되고 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성산일출봉을 제주도 필수코스로 추천한다. 성산일출봉에서는 아름답게 펼쳐진 자연경관과 일출을 볼 수 있다. 세계 자연 유산인 성산일출봉은 역사와 문화, 경관을 한 번에 알 수 있는 곳으로 가족, 연인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곳이다. 성산일출봉은 바다 속 화산 폭발로 인해 형성된 화산체로 해발 180m의 높이이다.

그리고 성산일출봉에서 가까운 섬 바로 우도를 멀리서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우도는 소가 누운 형상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최근 우도에 방문하는 관광객 수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렇게 구경을 하고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방문이다. 성산일출봉 주변에는 많은 식당들이 즐비해 있다. 그 중 다양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로컬크랩이 있다. 이곳의 메인 메뉴로는 버킷시푸드와 크랩콤보 두 종류로, 버킷시푸드는 딱새우와 가리비, 전복, 조개, 소시지, 감자, 고구마 등 푸짐한 구성으로 시푸드를 즐길 수 있으며 크랩콤보는 버킷시푸드의 내용구성에 스노우크랩(대게)가 포함된다.

특히 시즌에 따라 제철 해산물로 구성이 바뀌기도 하는데, 제주특산물인 딱새우와 뿔소라가 인기다. 추가메뉴로는 매일 직송되는 생물랍스터가 대표적인데, 추가메뉴지만 메인메뉴 이상의 주문량을 보이며 이곳은 시그니쳐 메뉴로도 등극한 상태다. 주문 시 원할 경우 수조에서 랍스타를 골라 집게를 들고 사진을 찍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사이드메뉴인 갈릭라이스와 쉬림프도 ‘로컬크랩’에서 즐길 수 있다.

제주 구좌읍 올레 21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로컬크랩은 우도와 성산일출봉 바다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