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착한기업에 투자하세요”, BNK경남은행 ‘그린펀드’ 눈길

기사승인 2019.04.15  21:46:59

공유
BNK경남은행이 환경·사회에 기여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가진 착한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상품을 출시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KB ESG 성장 리더스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KB ESG 성장 리더스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은 기업가치 분석뿐만 아니라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요인을 고려,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을발굴해 투자한다.

환경(Environment)은 친환경 제품 개발과 환경을 감안한 생산 및 공급망 공정 관리가 뛰어난 기업, 사회책임(Social)은 사내 인적 자원의 고용 및 근로조건·노사관계·인력개발·거래처와의 협력, 소비자 보호 등으로 신뢰받는 기업, 지배구조(Governance)는 배당 등 주주 친화정책과 이사회의 공정한 구성 등 지배구조가 우수한 기업이다.

특히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B+ 이상을 받은 기업 가운데 KB 자산운용이 평가 기준을 적용해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KB ESG 성장 리더스 증권 자투자신탁(주식) 가입은 클래스A(선취형), 클래스A-E(온라인선취형), 클래스C(일반형), 클래스C-E(일반온라인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클래스A는 선취판매수수료 1.0%이내이며 총보수 연 1.428%이다.

클래스A-E는 선취판매수수료 0.5%이내이며 총보수 연 1.104%이다.

클래스C와 클래스C-E는동일하게 선취판매수수료가 없으나총보수는 각각 다르다. 김창식기자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