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멘토 양성·역량강화 교육

퇴직자·예비퇴직자 컨설팅등

공동사업 지원 협약 체결

▲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 김갑수(오른쪽) 상무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하인성 청장은 23일 경남은행 울산영업본부에서 ‘울산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BNK경남은행과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전문멘토 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 퇴직자 및 예비퇴직자 맞춤형 컨설팅, 지역중소기업의 수출컨소시엄, 채용박람회 등 울산지역 중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 김갑수 상무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하인성 청장은 23일 경남은행 울산영업본부에서 ‘울산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BNK경남은행과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전문멘토 양성 및 역량강화 교육 △퇴직자 및 예비퇴직자 맞춤형 컨설팅 △청년 창업 한마당 투어 △지역중소기업의 수출컨소시엄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 △적격엔젤양성교육·설명회·상담회·IR △1인 창조기업인의 날 △채용박람회 등을 개최하기로 했다.

김갑수 경남은행 상무는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상호 협력해 각종 사업을 진행해 온 만큼 이번 울산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도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기대한다. BNK경남은행은 정부가 부응하고 있는 생산적 금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인성 중기청장은 “창업벤처와 수출 그리고 일자리 등 3가지 테마로 추진되는 울산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협약이 지역 유망 창업기업과 중소기업 육성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과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