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상조 리무진

직원들의 공감을 통한 위로 방식, 고객 감동으로 이어져… 
한라상조, ‘웰 다잉’ 트렌드에 발 맞춘 생애주기 맞춤별 케어서비스 제공

‘한라상조’ 가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장례 과정에서 고객이 신경써야 할 부분을 없애고, 장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지극정성 케어서비스’ 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를 이끌어내고 있다. 

‘지극정성 케어서비스’ 는 한라상조의 풍부한 경험과 맞닿아 있다. 한라상조는 지금까지 3만 건 이상의 장례행사를 경험. 이를 토대로 장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고려해야 할 사항을 사전에 체크하고 예방, 고객들이 온전히 장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직원들의 태도도 눈길을 끈다. 한라상조 직원들은 상조서비스 과정에서 ‘공감’ 을 통한 위로를 전한다. 직원들은 평소 ‘고객의 장례가 아닌 우리 가족의 장례’ 라는 회사 교육에 따라 고객을 대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는 고객의 마음을 공감하며, 같이 슬퍼한다. 이러한 직원들의 공감을 통한 위로가 고객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한라상조를 이용한 한 고객은 “한라상조에서 나온 직원 분들은 단순히 고객의 장례가 아닌 본인의 친구, 가족의 죽음을 대하듯 함께 슬퍼하며 남은 저희 가족을 위로해 줬다“ 며 “직원 분들의 지극정성 케어서비스와 위로를 통해 이별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내려놓을 수 있었다“ 는 내용의 후기를 홈페이지에 남기기도 했다.

한편 한라상조의 독특한 사업 철학도 관심의 대상이다. 현재 대다수의 상조회사는 좋은 죽음, 즉 장례에만 관심을 가진다. 하지만 한라상조는 ‘좋은 죽음이란 좋은 삶에서 온다’ 는 가치를 내걸고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크루즈 서비스’ 와 ‘웨딩 서비스’ 이다. 한라상조의 크루즈 서비스는 인천에서 출발해 동남아시아를 순방하고 돌아오는 ‘동남아 상품’ 과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각지를 둘러볼 수 있는 ‘아시아 상품’으로 나뉘어져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알찬 구성의 여행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한라상조의 복안이다.

아울러 한라상조는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들의 부담을 덜기 위한 웨딩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플래너의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결혼의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케어해주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기호에 적합한 플랜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의 첫 출발을 응원하고 있다.

한라상조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과 죽음을 모두 케어해주는 ‘토탈라이프 케어서비스’ 를 더욱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삶을 함께하는 동반자적 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것.

한라상조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공감을 바탕으로 인생을 함께하는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며 "기존의 상조와 웨딩 • 여행 서비스에 이어 소비자 삶의 질을 높여주는 새로운 사업 개척에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한라상조' 는 총 자산 1084억원, 고객선수금 958억원 규모의 우량한 재무구조를 자랑하는 업계 상위권 기업이다. 약 3만 건 이상의 풍부한 장례행사 경험과 20만명을 상회하는 회원수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 ‘지극정성케어 서비스’ 와 ‘토탈라이프 케어서비스’ 를 바탕으로 한 한라상조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