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역 일대를 향한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하철 1, 4호선 환승이 가능하며, 강남 진입이 편리한 장점에 서남부 교통의 중추로 평가돼 온 금정역이 GTX C노선에 포함되는 호재를 맞이했기 때문이다. 금정역 일원이 트리플 역세권을 확보하게 되는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GTX C노선(의정부~청량리~삼성~금정 간 45.8㎞)이 오는 2025년에 개통이 완료되면, 금정역 일대 부동산의 가치가 크게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수도권 신도시 대비 저평가됐던 금정역 일대에 훈풍이 불 전망이다. 

GTX C노선이 개통되면, 금정역에서 서울 삼성역이 14분대, 의정부역이 27분대에 연결돼 서울 진입이 상당히 수월해진다.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에게는 희소식이다. 금정역 일대가 지역 내 교통의 요지로 거듭나게 되는 것으로, 주변 도시와의 연계성 강화도 기대된다. 금정역 인근 부동산 시장에 활력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런 가운데 금정역 인근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 ‘금정역 동양 라파크’가 화제를 몰고 있다. GTX C 노선 개통에 따른 트리플 역세권의 수혜를 가까이서 누릴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교통이 편리한 동시에 미래가치 확보가 기대되는 아파트로, 관심을 나타내는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이 상당하다. 

단지 가까이 조성돼 있는 광역교통망이 다양한 것도 호평 된다. 영동고속도로(동군포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산본IC, 평촌IC), 제2경인고속도로, 금정IC 등 다양한 도로망을 품고 있어 차량으로 인근 도시에 이동하기 좋다. 

단지 가까이에 생활 인프라 및 상권이 대거 확충될 예정인 것도 주목할 만하다. GTX C노선 사업과 연계된 금정역 역세권 재정비계획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지역 내 생활 편의가 대폭 개선될 예정이며, 부동산 가치 역시 크게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안양 재개발 사업과 보령제약 부지(3만 3,847㎡) 개발 사업도 단지 가까이에서 한창 진행 중이다. 인접한 호계동 일대에는 7,338개의 기업체가 몰려있어 직주근접 단지를 눈여겨보는 임대수요를 확보하기도 유리하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는 금정초등학교가 위치해있고,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중 등 초, 중, 고교가 근거리에 밀집돼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자녀의 학습 능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평촌 학원가가 인접한 것도 장점이다. 생활 편의시설도 단지 주변에 밀집돼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의 편리함이 예고된다. 

금정역 동양 라파크의 손꼽히는 강점은 바로 우수한 설계다.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로, 중소형 위주 평면이 총 877세대 공급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91세대(예정), 59㎡B 378세대(예정), 84㎡ 108세대(예정) 등이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동선 등 사용자의 주거 편의를 고려한 설계가 적용된다.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3~4Bay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ㄷ자형 주방 설계를 적용해 주방 동선도 편리하다.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 등 다채로운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도 극대화 시켰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생활 편의도 좋다.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공간, 주민운동시설 등 공용공간을 비롯해 피트니스 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 입주민의 생활의 질을 높여줄 다채로운 시설이 조성 예정이다.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주차 비율이 적용된 주차장은 총 1,035대(예정)의 차량이 주차 가능할 만큼 상당히 여유롭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점도 이 단지의 가치를 더한다. 

금정역 동양 라파크 인근에 3~4층 이상의 높은 장애물이 없어 전면에 건립되는 동은 영구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 중앙공원도 일부 동과 동 사이에 조성될 계획으로, 입주민에게 쾌적한 환경 및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고급 주거 브랜드 ‘파라곤’으로 강남 지역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동양건설이 시행을 맡았다. 사업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게 평가된다. 

인근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사업지 인근 지역은 신규 공급 주택 물량이 거의 없는 상태로, 매매로 옮기려는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주택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단지는 금정동 909-2번지 일원에 건립된다. 주택홍보관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파크에비뉴 B타워에 위치해 있다.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홍보관 관람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