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완 중구청장 재판에 이용 꼼수 반대”

울산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지원조례 심사보류 결정을 주도한 자유한국당 소속 울산 중구의회 의원들이 조례 제정 시기와 배경에 의문을 표하며 자신들의 결정에 정당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한국당 소속 울산 중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권태호 위원장과 노세영 의원, 박경흠 의원은 20일 중구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사진)을 열고 “주민재산권이 걸린 고도제한 완화에는 찬성하지만 중구청장 재판에 이용하려는 꼼수에는 반대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후보시절 고도제한 완화와 관련한 발언이 문제가 돼 현 박태완 중구청장이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 이번 조례안이 자칫 재판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오해를 살 수 있어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조례에 대해 심사보류 조치를 취한 것이다”며 “조례안이 정치쟁점으로 부각되고 논란 속에 본연의 취지가 왜곡되어선 안된다는 생각에 이같은 선택을 했다”고 강조했다.

또 이들은 조례 속 내용들이 정상 추진되기 위해선 예산이 수반돼야 하는 만큼 재판이 끝나고 제2차 추경안을 편성하기 전 조례를 통과시킬 것이며, 고도제한 완화가 중구만의 문제가 아니라 북구를 비롯한 울산 전체의 문제인 만큼 시 차원에서 풀어나가는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울산 중구지역위원회(위원장 박향로)는 지난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23만 중구민의 재산권이 걸린 고도제한 완화를 정치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자유한국당은 반성하고 각성해야 한다”며 규탄한 바 있다. 김준호기자 kjh1007@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