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민 “허위사실 유포” 민중당 등 고발

특위 “조사결과 부정 어불성설”

민중 “합법적 정당활동” 반박

▲ 2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박성민 전 울산 중구청장(자유한국당 소속)이 기자회견을 열고 입화산 관리시설 호화별장 논란 등 정치적 공세와 관련해 관계 정당 및 당사자를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고발했다고 밝히고 있다(왼쪽사진). 같은 장소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구성된 중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가 박성민 전 중구청장의 기자회견에 대한 반박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김동수기자 dskim@ksilbo.co.kr
자유한국당 소속 박성민 전 울산 중구청장이 재임기간 진행했던 입화산 관리시설 설치공사 등 여러 사업에 대한 중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의 조사결과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며 이를 우편함 등에 대량살포한 정당 및 당사자를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박성민 전 중구청장은 20일 오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7년3개월간 구청장으로 재직하면서 밤잠을 설쳐가며 노력과 열정을 쏟았다”며 “하지만 일부 중구의원과 특정정당의 음해와 허위 주장으로 무차별하게 짓밟히고 있는데 대해 분노와 자괴감을 느낀다”고 주장했다.

박 전 청장은 특히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으로 구성된 중구의회 특위가 정쟁을 위해 사실을 날조한데 이어 민중당, 중구주민대책위 명의로 아파트, 주택가 우편함에 허위 유인물을 대량 살포하고 거리방송과 서명운동을 전개하는데 대해 더이상 이를 간과할 수 없다고 판단해 지난 17일 중부경찰서에 관계 정당 및 당사자를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박 전 청장은 입화산 관리시설 호화별장 논란과 관련해 “특위의 주장과 달리 작은방 1개와 교육·연수가 가능한 넓은 거실로 이뤄진 관리시설이고, 관련법에 따른 행정절차를 거쳐 공사를 추진했다”며 “개인이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발상 자체가 터무니없고 황당한 정치공세”라고 반박했다.

또 문화의전당 소리마루 대기실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주장에 대해선 “출연자 대기 또는 공연기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사용한 적은 있지만 개인적 목적으로 시설을 사용한 사실이 없다”며 “관련 시설 비품 역시 중구의회의 예산승인을 받아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울산큰애기 상점가 공사와 관련해선 “요즘같은 세상에 공사비를 과다하게 지급한다는게 가당한 일인가”라고 반문한뒤 “만약 부당하게 지급됐다면 각종 정부합동감사나 시감사, 경찰 등 여러기관의 조사에서 밝혀져 직원들도 징계를 받았겠지만 큰 문제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날 박 전 중구청장의 기자회견이 끝나자 중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반박 기자회견을 갖고 “박 전 구청장은 조사특위의 결과보고서가 허위사실이라면 즉각 사법기관에 고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조사특위에서 증인으로 채택된 박 전 청장은 해명할 기회가 있었지만 병원 진료예약을 이유로 불출석했고, 이제와서 조사결과를 부정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만약 박 전 청장이 억울하면, 다시 특위를 열테니 직접 참석해 해명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중구의회는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2월까지 입화산 휴양림 관리시설 및 중구 문화의전당 음악감상실 설치 논란 등과 관련해 조사한 뒤 일부에 대해 관련법 위반, 예산 낭비 등을 지적한 바 있다.

민중당 울산시당도 논평을 통해 “중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위 활동 결과에 근거한 정당의 합법적인 활동을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으로 매도하는 박 전 청장의 행태야 말로 정치공작”이라며 “그렇게 떳떳하다면 민중당을 고발할 것이 아니라 당당하게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