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여행중에 장맛비가 쏟아져 내려 당혹스러운 경우가 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했다면, 관광명소는 물론 실내 가볼만한 곳도 함께 알아보는 것이 좋다.

제주도에는 동문재래시장, 브릭캠퍼스, 이호테우해변, 협재해수욕장, 주상절리, 섭지코지, 제주 빛의벙커, 헬로키티 아일랜드, 항공우주박물관, 코코몽 에코파크, 퍼시픽랜드, 여미지 식물원, 제주 박물관은 살아있다, 다이나믹메이즈, 테디베어뮤지엄, 세계 자동차 박물관, 중문 색달해수욕장, 제주 신화워터파크, 서커스월드, 용머리해안, 쇠소깍, 마린파크, 노리매공원, 제주도 선녀탕, 천제연폭포, 천지연폭포, 올레시장, 초콜릿박물관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다.

관광지 여행도 좋지만, 최근에는 제주도 맛집, 브런치카페, 이색카페 등 맛집과 카페를 찾아 가는 것도 여행의 일부분이 됐다. 제주도 여행을 할 때에는 매일 가던 프랜차이즈 카페나 맛집 보다는 그 지역에서만 가볼 수 있는, 제주도만의 특색이 살아있는 예쁘고 분위기 좋은 곳을 선호한다.

서귀포 중문 카페바나나는 오픈한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신상 카페다. 전체가 노란색으로 칠해진 큰 외관, 바나나돌고래 모형에서부터 시선이 집중되어 그냥 지나칠 수 없다. 내부로 들어서면 귀엽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한켠에 위치한 돌고래바나나 위에 아이들을 앉혀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옐로 멜로 단호박 빙수가 매우 인상적이며, 본연의 단맛을 느낄 수 있어 건강하고 중독적인 맛에 헤어 나오기 힘들다. 당근빙수, 우도땅콩빙수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빙수메뉴와, 커피에 달달한 바나나크림이 올려진 바나나 크림라떼, 생 바나나우유로 만들어낸 바나나앤유, 진짜 생과일이 듬뿍 올려진 생과일주스도 매우 인기다. 카페바나나는 중문관광단지 입구 제주 우럭조림으로 유명한 고집돌우럭 중문점 바로 옆에 있으며 맛집, 카페, 관광은 물론 숙박하기에도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