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공학도의 혁신 아이디어를 응원합니다

기사승인 2019.08.12  20:33:24

공유

- 현대차 ‘에노탱크’ 시즌2…스타트업 성장 지원 나서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가 후원하고 서울대 공과대학이 주관하는 기술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사업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에노탱크(ENNOTANK) 시즌2’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에노탱크’는 공학(Engineering)과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혁신(Innovation)의 합성어인 ‘ENNOvation’의 축약어로 공학 기술 혁신의 장을 의미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후원을 통해 공학 기술 기반의 우수한 스타트업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참가 스타트업의 기업적 성장 및 우수한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돕고 궁극적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에노탱크 시즌2는 창업 후 3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 및 사회적 기업과 프로그램 기간 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에노탱크 홈페이지(www.enno-tank.kr)에 접속해 지원서류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9월1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공학 기술(전기정보, 컴퓨터, 기계항공, 재료, 에너지, 바이오 등), 모빌리티(친환경, 전동화, 자율 주행, 커넥티드, 공유화 등), 빅데이터, AI, IoT, 로봇,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등이다.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발표회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피칭 5팀과 부스를 운영할 부스 5팀 등 총 10팀을 최종 선발해 사업화 지원금, 분야별 전문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김창식기자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