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스위첸 브랜드 타운 조성”울산 동구 전하동 일대 ‘KCC스위첸 웰츠타워’ 주목

기사승인 2019.10.17  10:38:00

공유
   

쾌적한 주거환경에 수요자 선호도 꾸준히 상승, 지역 대표 부촌으로 자리잡기도
울산 동구 ‘KCC스위첸’ 브랜드타운 형성돼 주목 … ‘KCC스위첸 웰츠타워’ 10월 분양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가 밀집된 ‘브랜드타운’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브랜드타운은 특화 평면설계, 다양한 커뮤니티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을 뜻한다. 때문에 찾는 수요자가 많아 불황에도 인기가 꾸준하다. 또한 소규모의 나홀로 아파트단지와는 다르게 주변으로 교육, 교통, 편의시설 등의 생활기반시설이 잘 갖춰지는 편이다.

이에 브랜드타운은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으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아 호황에는 시세 상승폭이 높고 불황에는 하락폭이 적다는 강점이 있다.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신규 공급 단지들은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과천이 대표적이다. 과거 주공아파트가 전부였던 과천은 최근 재건축을 통해 등의 브랜드 아파트가 조성되면서 브랜드타운이 형성되고 있는 곳이다. 이에 관심이 쏠리며 지난 5월 분양한 ‘과천자이’는 평균 11.51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7월 분양한 ‘과천 푸르지오써밋’ 또한 평균 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지방 분양시장도 마찬가지다. 일례로 초고층 주상복합 브랜드타운이 형성된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서는 지난 5월 분양한 ‘수성범어 W’가 평균 40.1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또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전주 에코시티 역시 지난 5월 분양된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 평균 33.6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관계자는 “브랜드타운은 아파트만 덩그러니 있는 소규모 단지와 달리 주변에 각종 인프라시설이 같이 자리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주거생활에서 편의성을 따지는 실수요자들이 더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타운 내 아파트는 시세차익 기대감도 있는 만큼 앞으로 더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 ‘KCC스위첸’ 브랜드타운 형성되는 울산 동구 … ‘KCC스위첸 웰츠타워’ 분양에 이목 집중
이러한 가운데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 일대에서 KCC건설이 KCC스위첸 브랜드타운을 조성하고 있어 주목된다.

KCC건설은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열고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 일대에 ‘KCC스위첸 웰츠타워’를 분양하고 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는 울산 전하동 300-384번지 외 6필지, 280-3번지 외 5필지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다. 지하 4층 ~ 최고 지상 41층, 전용면적 59~84㎡, 총 635가구 규모다.

실제 이 단지가 조성되면 전하동 일대는 지난 2017년 분양한 울산 전하 KCC스위첸 209가구와 함께 1,000여가구 규모의 KCC스위첸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이에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면서, 견본주택에는 오픈 3일 동안 1만 2,000여명의 내방객이 다녀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KCC스위첸 웰츠타워는 울산 동구의 완성된 생활인프라를 모두 걸어서 누릴 수 있어 주목된다. 실제 단지에서는 울산 동구의 교육, 쇼핑, 문화, 의료, 업무지구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도보통학이 가능한 전하초등학교와 전국 최대규모의 시립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울산의 명문학교인 현대중, 현대고가 자리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생활인프라도 가깝다. 현대백화점 동구점과 생활체육공간으로 사용되는 한마음회관, 현대 예술회관, 울산대학교병원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 둘레길, 트래킹코스, 산책코스 등이 마련되어 있는 명덕호수공원과 물놀이장이 갖춰진 바드래공원을 비롯해, 염포산 등산로, 현대예술공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단지는 현대중공업과 울산대학교병원이 도보 거리에 자리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주목받고 있다. 실제 단지에서는 2만여명 이상이 근무하는 현대중공업을 도보 약 3분이면 도달할 수 있으며, 2천여명 이상의 의료진이 있는 울산대학교병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에 관련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브랜드타운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진 가운데, 이번 분양을 통해 울산 동구에는 KCC스위첸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이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울산 동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CC스위첸 웰츠타워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일원에 위치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