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에듀인뉴스는 진로진학담당 교사도, 현직 입학사정관도, 학원 종사자도 갈피를 못 잡는 대입제도의 완벽 분석을 기반으로 한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2·3기를 개설·운용한다고 밝혔다.

양성과정 ▲2기는 12월2일(월)~5일(목)로 4일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과정으로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3기는 11월28일/12월5,12,19일 매주 목(4일간)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열리며 강좌는 사전 신청한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또는 기사 하단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를 배너를 클릭한 후 확인할 수 있다.

에듀인뉴스의 이번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은 ▲고교 특성 파악 및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평가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진학설계와 대학입시전략 등 대입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필수 사항만 모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1일차에는 ▲학교알리미 ▲교육과정 ▲고교 유형별 특징 ▲나이스(NEIS) 보는 법 등 상담가가 놓칠 수 있는 사항은 전문가의 시각으로 그 중요성을 안내하고, 2일차에는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파악을 목표로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의미 ▲Z 점수 및 Z 점수 누적 백분위 ▲고교내신 성적 분석 ▲모의고사 성적표 보기 ▲상위누적에 따른 지원 가능 대학 파악하기 등 실제 지원 전략을 짜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모아 진행한다.

3일차에는 생활기록부 관리에 대해 다룬다. 주요 내용은 ▲진로희망·진로활동·자율활동·동아리활동 작성법 ▲세특·행특 잘 쓰는 법 ▲생기부 기재 금지 사항 및 내용 정리에 관한 사항을 소개하며, 4일차에는 ▲수시 전형별 정리 ▲정시 가나다군별 조합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유형 대비법 ▲대교협 및 주요 입시 사이트 이용법 ▲대학 입학처 자료 활용법 등 실전 중심 강의가 이어진다.

강의를 진행하는 김진만, 송민호 교수는 “입시제도가 아무리 바뀌어도 핵심 원리만 자기 것으로 만들면 모두 대응이 가능하다”며 “20년 노하우를 가감없이 전달해 드릴 테니 참여해 보기 바란다” 며 “우리가 아이의 인생을 바꿀 수는 없어도 사회의 첫 발이라 할 수 있는 대학 간판은 바꿀 수 있다”며 “대입상담전문가의 꿈을 함께 이뤄 내 아이, 내 제자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