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화아카데미 2019' 행사 진행 모습. -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최근 세화병원과 함께한 ‘세화아카데미 2019’를 롯데호텔 3층 펄룸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세화병원 이상찬 원장의 인사말과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상일 의학원장의 개회사로 시작했다.

이번 세미나는 ‘과학과 인문학의 화해:비움(내려놓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의학을 탐구하다’라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의학원 핵의학과 양승오 과장이 ‘항암·방사선 치료가 임신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부산대 의대 산부인과 주종길 교수가 ‘근거기반 가임력 보존 상담’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후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세화병원 유지희 원장이 ‘사회적 난자 동결의 이해’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세화병원 난임의학연구소 김재명 소장이 ‘항암·방사선 치료전에 정자동결보존은 어떻게 하는가요’를 주제로 발표했다.

박상일 의학원장은 “이번 ‘세화아카데미 2019’에 함께 참여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방암 초기 환자의 5년 생존율이 99%에 육박하는 현대의학 시대에 이제는 ‘암 환자의 완치 후 삶의 질’문제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원장은 “본원은 항암치료 중 청력 및 음성 손상과 우울증 등의 심리적 취약성에 대해서도 진료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학원은 암 환우의 전인적 케어를 위해 최선의 연구와 진료를 시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