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에 위치한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미래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산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훈련과정 통합심사를 통해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 미용사자격취득 및 실무자(헤어,네일)양성과정을 인정을 받았으며 2020년도 3월 2일에 개강한다.

일반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용사자격취득 및 헤어, 네일 양성과정 훈련목표로는 미적요구 충족을 통해 정서적 만족감 및 자존감을 높이려는 고객에게 미용기기와 제품을 활용하여 샴푸, 헤어커트, 헤어펌, 헤어컬러, 두피․모발관리 등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네일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네일을 유지, 보호하기 위해 네일미용 기구와 제품을 활용하여 자연 네일관리, 인조 네일관리, 네일아트 기법 등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능력 함양 등 이론 및 실기 과정을 통해 미용사(일반)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미래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직업훈련교육기관으로 11년간의 직업훈련 교육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구, 웹디자인, 쇼핑몰, 직업상담사, 회계, 등 다양한 직종을 대상으로 지식, 기술, 태도의 수행능력을 함양시켜 취업으로 연계하여 오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미래인재개발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