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드선급 배관기술 국제인증

실험·실습실 국제 수준 인정

▲ 울산과학대학교는 지난 23일 서부캠퍼스 용접기술교육센터에서 세계 최대 선급협회인 영국 로이드 선급협회(Lloyd’s Register)로부터 ‘배관기술 교육과정’에 대한 국제인증을 받고 현판 제막식을 열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용접기술교육센터가 세계 최대 선급협회로 부터 배관 기술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울산과학대는 이와 관련 지난 23일 서부캠퍼스 용접기술교육센터에서 세계 최대 선급협회인 영국 로이드 선급협회(Lloyd’s Register)로부터 ‘배관기술 교육과정’에 대한 국제인증을 받고 현판 제막식을 열었다.

울산과학대는 지난 2015년 8월에 로이드로부터 프로페셔널 용접 교육과정과 스페셜리스트 용접 교육과정의 국제인증을 받은데 이어 배관부분에서도 국제인증을 받으면서 대학 교육과정과 실험·실습실이 국제적 수준임을 인정받게 됐다.

울산과학대는 2017년부터 배관기술교육에 대한 국내외 수요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 후 같은 해 후반기부터 배관과정 로이드 인증을 준비했다. 이어 2018년 3월에는 로이드 인증을 위한 운영 실적을 확보하기 위해 ‘프로페셔널 배관 교육과정’을 개발하기도 했다.

이번에 국제인증을 받은 ‘프로페셔널 배관 교육과정’은 산업안전, 기계재료, 배관공학, 배관기본도, 배관생산설계, 배관지지장치, 배관가공, 배관용접 등 교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국제인증을 통해 울산과학대 용접기술교육센터에서 로이드 명의의 인증서를 받은 학생들은 배관 직종 산업체에 취업할 때 배관기술의 국제적 통용성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