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렛츠런파크 부경, 우수 진로체험처 ‘부산학생꿈터’로 선정

기사승인 2020.02.14  17:38:49

공유
   
▲ 승마를 하고 있는 어린이들.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공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김홍기)은 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말산업 직업체험’이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부산학생꿈터(우수 진로체험처)’로 인증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부산학생꿈터는 부산시교육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증제도로 부산지역 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기관을 선정해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금번 우수 진로체험으로 선정된 ‘말산업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말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이색 직업군을 소개하고 진로 탐색과 설계를 지원하고자 2016년도부터 시행해 왔다. 매년 1000여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말산업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소개 △말산업 기본 소양 교육 △승마랜드, 동물병원, 말수영장, 장제소 등 견학·체험 및 관련 직업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경주마 훈련과정 견학, 말 수의사 및 장제사 직업투어 등은 많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콘텐츠다.

 김홍기 본부장은 “말산업에 관심 있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부산경남지역의 학생들에게 유익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학생꿈터’ 선정 기관은 2년간 우수 진로체험처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2년 후 재평가를 통해 인증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운영하고 있는 ‘말산업 직업체험’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 https://www.ggoomgil.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