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의 새로운 개발 방향점을 제시하는 '뷰그리안 구월'이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성 건설 '뷰그리안 구월'은 인천 소형 아파트로 지상 28층, 전용면적 56㎡ 총 120가구와 오피스텔 77㎡ 규모의 38호로 조성된다. 전체 가구 중 약 33%인 40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28층의 소형 아파트로 IOT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하며, 3-Bay 구조로 햇빛과 바람이 잘 들 수 있도록 한 ‘판상형 확장 설계’를 갖추고 있다.

인천 2호선 모래내시장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구월 GTX-B 노선에 대한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 예정 등 굵직한 개발 호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현재 롯데가 추진 중인 구월동 롯데타운 개발도 주목할만하다.

뷰그리안은 제2 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편리한 교통망 덕분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KTX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운연역까지 개통되어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KTX 광명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더불어 각종 상점과 은행, 공원 등 필수 편의시설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에 편리함까지 더했다는 평이다. 모래내시장,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 시설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 아웃렛, 홈플러스, CGV, 등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 남동경찰서 남동구청 등 각종 행정시설도 몰려 있다.

특히, 도보 통학이 가능한 뛰어난 학군으로 손꼽히는 간석초, 정각초, 정각중, 상인천중, 문일 여자고, 인제고 등이 위치해 있다.

뷰그리안 구월 관계자는 "생활의 편의성을 높인 것뿐만 아닌 외관 디자인과 내부 공간 구성 및 단지 설계까지 세심하게 구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구월동은 아파트 구입 주 수요층인 30~40대 비율이 인천시 대비 2.1% 높은 상황인데, 10대 자녀를 두고 있는 만큼 이들에게 안성맞춤으로 자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구월 뷰그리안(우정아파트) 청약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로 가능하다. ▲입주자 모집공고 2.13(목) ▲1순위 청약접수 2.24(월) ▲2순위 청약접수 2.25(화) ▲당첨자 발표 3.04(수) ▲계약일 3.16(월)~18(수)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