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1인 소자본 창업 ‘참치라이더’, 혼밥•혼술족이 주목하는 신메뉴 선보여

기사승인 2020.03.26  14:38:43

공유
   

경기침체, 코로나19확산 속에서도 식품•외식업계는 누구보다 발 빠르게 우리 사회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1인가구 형태 및 특성을 파악하여 맞춤형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통계청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2018년 기준 1인가구수는 총 585만 명으로 전체 가구 대비 29.3%를 차지, 새로운 소비 계층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자 혼자 밥을 먹는 ‘혼밥족’,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이 프랜차이즈 사업의 주 고객층으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하면서 업계는 변화된 소비트렌드를 더 이상 피할 수 없게 된 것이다.

그 중 참치창업 브랜드 참치라이더는 쏟아지는 간편식 속에서도 혼밥, 혼술족이 주목하는 1인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메뉴 혼술참치, 혼술와규육회 외에도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1인도시락, 1인세트 메뉴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배달전문점창업 ‘참치라이더’에서 새로 출시한 메뉴는 ▲포케시리즈(참치아보카도 포케, 육회아보카도포케, 연어아보카도포케) ▲덮밥 2종 (아메리칸 모듬스시덮밥, 클래식덮밥) ▲한판콤보세트 4종, 이렇게 세 종류로 각각 한 끼 식사로 적당한 1인메뉴 형태로 출시되었다.

첫 번째 신메뉴 ‘포케시리즈’는 포케(하와이 생선 샐러드)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새롭게 재해석한 것이다. 참치에 아보카도를 곁들인 참치아보카도 포케, 육회아보카도포케, 연어아보카도포케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 덮밥 2종은 미국 스타일의 ‘아메리칸 모듬스시덮밥’과 참치, 새우장, 연어, 육회 중 원하는 것을 택일하여 먹을 수 있는 ‘클래식덮밥’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참치회부터 연어회, 새우장, 육회를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한판콤보세트’를 출시, 소비자들은 △참치회 새우장 한판콤보 △연어회 새우장 한판콤보 △연어회육회한판콤보 △참치회연어회새우장한판콤보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참치라이더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현재 직영점을 시작으로 테스트 판매 중에 있으며 점심은 물론 저녁까지 주문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이어 “코로나19 여파 등 사회적 이슈로 배달메뉴에 대한 니즈가 커짐에 따라 사회적 분위기를 적극 반영한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신메뉴 출시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매우 좋아, '내맘대로 덮밥'과 같은 덮밥 전문점을 강화하여 병행 운영할 계획도 갖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참치라이더 1인창업 및 소자본창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참치라이더’ 대표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