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거시설,오피스,센트럴파크 등 유동인구 풍부해 유입 기대
송도 인구 16만 육박하면서 새로운 상가 공급 기대감 높아…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 기대

송도에서 다양한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상업시설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가 들어서 주목을 끈다.최근 인구 증가로 가치가 커지고 있는 송도의 진정한 중심 상권 위치에 들어서는 데다 송도 센트럴파크 등 배후 수요도 충분해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 우선 뛰어난 입지적 장점을 자랑한다.송도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송도 센트럴파크를도보 5분 거리는 물론인천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 입구역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향후 인근으로 GTX 송도국제도시역이 들어서면 송도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 되기 때문에 주말 유동인구까지 흡수가 가능하다.

인근으로 자리한 업무지구도 장점이다.해양경찰청을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 본사,송도 컨벤시아 등이 자리해 직장인 고정수요가 예상된다.또한,롯데마트 및 롯데몰을 비롯해 이랜드몰,코스트코 등 주변 대형 쇼핑몰과의 연계성도 기대를 모은다.

인근으로 자리한 주거 단지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만의 강점이다.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가 자리한 송도 1공구는 다양한 주거 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다.

인근에 약 1만 8000세대의 아파트 배후수요가 인접해 고정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특히, 1공구에는 채드윅국제학교가 자리잡고 있어 송도국제도시에서 학군이 가장 좋은 곳이며 학원밀집도가 높아 상권이 인기가 좋다.

지역 주민 및 센트럴파크 유동인구를 타겟으로 한 상가 MD 구성도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의 장점이다. 상가는 주변 직장인 고객을 대상으로 점심•저녁 식당 및 음료(F&B) 상가 구성이 가능하며,편의점,미용실,펍 등을 비롯해 양식당,커피숍,패밀리 레스토랑, 병원 사무실의 입점도 가능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송도 인구가 16만명에 이르면서 다양한 상업시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주거시설을 비롯해 업무시설,센트럴파크 등 유동인구가 밀집해 다양한 시설이 있기 때문에 신규 상업 시설의 전망은 밝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 해온프라자 더 라운지’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들어서며,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