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에 관심 있는 자들에게 스펙업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4가지 수강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누구나 시간적·금전적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은 요양이 필요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사람을 보살피고 돕는 업무를 하며, 재가요양보호사, 노인요양보호사 등의 종류가 있다. 최근 취업을 위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후 요양보호사 구인구직에 대해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국제자격검정원은 요양보호사 취업 희망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말하며, 사회복지사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진다. 2급 자격증은 특정 요건을 충족 할 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나 1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합격할 시 취득 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청소년, 장애인 등의 다양한 문제의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업무를 한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은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특수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취업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자격증 추천과정이 있다.

추천 자격증 종류에는 지역아동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취업 시 경쟁력을 강화 시켜줄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가족상담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취업 시 취업경쟁력을 향상 시켜주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수면클리닉센터 취업 시 도움을 주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 매개체를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노인복지센터, 중앙치매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취업 희망 시 활용 할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아동발달센터 취업 희망 시 취업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자기주도 학습지도사 자격증 등 학습클리닉센터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는 자격증, 방과 후 교실 강사로 취업을 희망할 시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방과 후 돌봄교실 지도사 자격증과 방과 후 지도사자격증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온라인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