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무료교육” 보육교사·육아종합지원센터 취업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기사승인 2020.05.28  01:31:02

공유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육아 관련 취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4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이벤트는 “희망하는 직종 취업을 위해 자기계발에 힘 쏟는 취업준비생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무료교육을 통해 많은 이들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경쟁력을 높이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 취지를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답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교재비에 대한 부담도 없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가 가능하여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돕고 나아가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 및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아동관련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아동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프뢰벨·몬테소리 등 놀이 학습 도구 활용법을 배워 아동의 창의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특수 아동학을 바탕으로 장애 아동의 사회적응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메타인지 학습법을 활용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놀이 활동을 통해 아동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인성교육을 통해 도덕적 가치관 형성을 돕는 인성지도사자격증 등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할 시 어린이집·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육아 시설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이 밖에도, 방과후학교의 방과후강사 취업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롯데마트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 미술·음악 매개체를 활용해 학습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일일강사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도 함께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매일 업데이트 되는 채용공고와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의 경력이 인정되는 자원봉사 관련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주요 취업처로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가족상담센터 등의 상담시설과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노인복지센터 등의 복지시설 등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지원 이벤트는 국비지원 관련 취업성공패키지와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취업지원금과 바우처 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을 받고 있더라도 그것과는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지원 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