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알피앤이가 기존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 (DKR PEF)에서 코르몬파트너스로 최대주주를 변경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유는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가 제이씨씨홀딩스에 주식을 일부 매각한 것에 기인한다.

변경된 최대주주는 코르몬파트너스다. 이 회사는 케이알피앤이의 신동희 대표이사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케이알피앤이는 대한그린에너지와의 칠산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이어 최대주주가 신동희 대표이사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코르몬파트너스로 변경되는 사안까지 발생하면서 두 가지 사안이 연관이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상당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최대주주 변경과 관련해 “최대주주 변경은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가 제이씨씨홀딩스에 주식을 일부 매각하게 되면서 발생했다”며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는 경영참여형 사모투자집합기구이기는 하지만 전략적 투자자 (SI) 측면보다는 재무적 투자자 (FI)로의 성격이 짙었다”고 말했다.이어 “최대주주가 변경돼도 현재 대표이사인 신동희 대표가 최대주주가 되는 만큼 경영권에 변동은 없으며, 오히려 추진하는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대주주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13.34%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