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무료수강” 보육교사·육아종합지원센터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기사승인 2020.06.02  09:17:45

공유
   

국제자격검정원(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 육아종합지원센터에 관심 있는 자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온라인 수강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교안 및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금전적 부담 없이 누구나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보육교사란 보육 시설이나 아동 복지 시설에서 아동을 교육하고 보호하는 업무를 하는 이들로 보육교사자격증은 1급·2급·3급으로 나누어지며, 별다른 자격시험 없이 교육과정 이수 및 경력 등의 특정 사항이 충족되면 취득 가능한 자격증으로 최근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및 보육교사 구인구직에 대해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났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은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여러 자격증 추천과정이 있다.

추천자격증 종류에는 취업 역량을 높여주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가족상담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취업 시 활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상담센터 취업 시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발달센터 취업 시 활용 가능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중앙치매센터 취업 시 경쟁력을 강화해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음악 매개체를 활용하여 불면증증상에 도움을 주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수면클리닉센터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미술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예방의 도움을 주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매지원센터, 치매상담콜센터에 취업 시 경쟁력을 향상 시켜줄 수 있으며, 취업의 역량을 높여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어린이집, 키즈카페 취업 희망 시 활용 할 수 있다.

그 밖에 방과 후 교실 강사로 취업을 희망할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과 후 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방과 후 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학습클리닉센터 취업 희망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 등의 다양한 추천자격증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학습자의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중에 있어 홈페이지 내에서 채용공고와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경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는 봉사활동 관련 사이트까지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취업준비생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