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올여름 가운데 벌써부터 저마다 더운 여름철을 날 준비하는 이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소홀한 실내 환경이 조성돼 생활하는 데에 지장이 있어 벌써부터 에어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에어컨은 실외기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공간 부족으로 가정에선 거실에 에어컨이 위치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자취하는 1인 가구들이나 전월세에 사는 가구들은 에어컨을 마음대로 설치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이런 사람에게 눕스‘창문형 에어컨’은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실외기가 본체에 탑재 돼 있어 원하는 창문에 에어컨을 설치해두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lg창문형에어컨, 코스트코 창문형 에어컨만큼 냉방 능력을 가지고 있어 실외기 설치해 둘 공간이 없거나 1인 가구들을 비롯한 전월세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대표적인 LG창문형에어컨이나 코스트코 창문형 에어컨과 마찬가지로 눕스 ‘창문형 에어컨’은 설치 방법도 간단하다. 드라이버를 이용해 창문틀에 거치대를 고정하고 본체를 거치대에 연결하면 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방문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도 있다.
 
이 밖에도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에코필터를 적용해 물세척이 용이해 위생적이다. 게다가 낮은 소비전력으로 금전적인 부담 없이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한편, 눕스 관계자는 “해마다 폭염이 이어질 것이라며 선풍기 한 대로 버텼던 과거는 뒤로하고 한정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을 때 꼭 사용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