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스터디카페나 북카페, 문화센터 등 교육과 관련된 센터나 시설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취업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든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 가능해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큐넷·국시원에서 취득 가능한 국가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카페 사업이 활성화되며, 테마카페나 이색카페 등 다양한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 카페에서 업무를 하는 대학생·직장인을 겨냥하여 공부하기 좋은 카페를 테마로 한 스터디카페나 북카페 또한 늘어가고 있어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북카페·스터디카페 창업 시 활용 할 수 있으며, 취업 범위의 확장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

문화센터란 지역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으로 보육공간, 도서관 등의 편의시설과 함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도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등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문화센터 일일강사로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는 교육지도 관련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등의 자격증은 보육교사 및 베이비시터 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동발달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등의 관련 센터 취업 시 경쟁력 확보를 돕는다.

더불어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은 학습클리닉센터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방과후교실 지도강사, 학교생활지원센터 등 관련 취업 시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한편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중앙치매센터, 치매상담콜센터 등 관련 센터 취업 시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양보호사 업무와도 관련되어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함께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학습자의 실질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홈페이지 내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채용공고 및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문의·상담 또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