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무료강의” 큐넷 관심자 내일배움카드 여부 관계없이 센터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기사승인 2020.06.12  08:57:28

공유
   

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큐넷 관심자 및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 후 무료회원가입 진행 시 내일배움카드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교안과 예상문답 또한 홈페이지 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스펙업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알아보는 큐넷 관심자들 또한 집중하고 있다.

또한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바우처시설 제공 인력으로도 등록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취업준비생(취준생)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강의는 극심한 취업난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의 취업을 돕고자 온라인강의 수강료 전액지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아이사랑카드, 문화누리카드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 받을 수 있는 이번 기회로 경제적인 부담 없이 자기개발을 통해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온라인강의는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바쁜 현대인 및 학생들도 시간적 제약에 구애 받지 않고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란 HRD-net에서 운영하는 국비지원 프로그램으로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하여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제도이며,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실업자내일배움카드 등의 종류가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국비지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자격증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사회생활·직장생활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상담기법을 교육하여 원활한 의사소통 및 직무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감정노동을 하는 이들의 심적인 안정을 돕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논리적 사고와 표현 능력을 향상 시켜줄 수 있어 자기소개서 작성 및 각종 문서 작성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독서지도사자격증과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와 같은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자격증 외에도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 종류가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가족의 정신적인 회복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가족상담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의 시설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육아종합지원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할 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 밖에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수면클리닉센터 취업 시 활용할 수 있으며,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 방과후교실 강사 취업 시 도움을 주는 자격증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학습자의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체적으로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 홈페이지 내에서 취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어 여성인력개발센터 및 취업사이트 관심자들에게 각광받고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해 무료상담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www.ksilb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