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무료교육’ HRD·워크넷 내일배움카드 없이 센터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기사승인 2020.06.30  00:17:15

공유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직장인내일배움카드와 문화누리카드 등의 지원여부에 관계없이 취업활동에 도움 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6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아무런 조건 없이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취업과 자기계발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시간이 부족하거나 부담되는 수강료에 자격증 취득을 미룬 모든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많은 참여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누구나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3과정까지 선택 가능하다. 온라인강의는 4~6주간 진행되는 단기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다양한 자격증 종류가 준비되어있으며,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있다. 또한 교육원의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관련 업무 능력을 높일 수 있고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의 재취업으로 활용되는 이점이 있어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을 받아 왔다.

HRD-Net은 구직자와 실업자의 취업활동을 돕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미래유망 직업으로 각광받는 사회복지사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의 직업훈련포털을 운영하며, 보육교사와 간호조무사 및 물리치료사 등의 국비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의사소통능력과 대화기법을 배울 수 있어 특히 사회복지사자격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매예방교육 관련하여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발달장애와 각종 심리증상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의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며,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베지도사자격증은 가베 교구를 비롯한 모래놀이와 놀이치유 등의 교육이 있으며, 이는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발달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그 밖에도,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홈플러스문화센터와 롯데마트·이마트문화센터에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활동에 활용될 수 있으며,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언어능력이 부족하거나 우리말이 서툰 다문화가정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 학습클리닉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취득한 교육원의 자격증으로 지역사회 서비스투자 바우처의 지정기관에 등록하거나,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센터 등의 연령별 심리상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직무연관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이번 무료 이벤트로 기획한 만큼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와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신청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사랑카드와 국민행복카드를 비롯한 고운맘카드 등의 이용 여부에 무관하게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무료교육의 자세한 상담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참조 및 대표전화 문의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karion79@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