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은 ‘창업’을 생각했을 100만 창업 시대, 예비창업자들은 보다 색다른, 보다 뛰어난, 성공가능성 높은 창업 아이템을 물색하는 데 혈안이 되어 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자영업 불황에, 요즘에는 특이함보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창업자들이 늘어나면서 개인창업보다는 요즘뜨는체인점, 프랜차이즈 창업을 희망하는 추세이다.

그 중 클래식한 떡볶이와 특색 있는 사이드 메뉴들의 조합으로 발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는 분식집창업 킹오브떡볶이(구킹콩떡볶이)가 주부창업, 소자본1인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어 화제다. 킹오브떡볶이는 하루가 다르게 폐점율이 상승하고 있는 불경기 속에서도 꾸준히 가맹점 수를 늘려가며 장수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고 있는 대세 분식체인점이다. 기본적으로 ‘분식’은 비교적 다른 외식 창업 아이템보다 대중성이 뛰어나고 진입 장벽이 낮아 초보창업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업종으로 알려져 있다. 분식체인점 킹오브떡볶이는 킹오브떡볶이만의 다양한 경쟁력을 내세워 재방문율을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단골손님’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요즘뜨는체인점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분식집창업의 강자 킹오브떡볶이는 재래 방식으로 뽑은 떡, 중독성 강한 양념 소스로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한 떡볶이를 내세우고 있으며, 그 외 파닭떡볶이, 눈꽃치즈떡볶이, 국물떡볶의 등의 색다른 떡볶이를 선보여 골라먹는 재미와 다양성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대표적인 떡볶이 메뉴와 최강의 조합을 자랑하는 여러 사이드 메뉴를 선보여 분식집창업으로써의 메뉴 경쟁력을 한껏 뽐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 분식체인점에서 빠트릴 수 없는 철저한 위생 관념을 바탕으로 BBKI 위생 부문 1위의 영광을 차지하면서 소비자들의 ‘위생적 믿음’까지 놓치지 않고 있다. 분식프랜차이즈 킹오브떡볶이의 관계자는 “킹오브떡볶이만의 메뉴 경쟁력과 위생 관념을 지켜 ‘단골 최적화 분식체인점’을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점차 그 성과가 입증되고 있어 뿌듯한 마음” 이라고 전하며 요즘뜨는체인점으로의 무궁한 성장 가능성 포부를 밝혔다.

분식프랜차이즈 킹오브떡볶이는 ‘경쟁력’에서만 그치지 않는다. 다양한 상권과 입지에서 연일 매출 성공 사례를 검증하고 있는 킹오브떡볶이는 실질적으로 소자본1인창업 희망자들이 가장 큰 리스크로 짊어지고 있는 ‘비용’부분에서의 혜택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제도로는 본사에서 창업 비용 일부를 투자해 주는 ‘본사투자제도’와, 창업 비용을 협의를 통해 분할 시스템으로 적용할 수 있는 ‘리스창업제도’가 있다. 뿐만 아니라 분식프랜차이즈 킹오브떡볶이는 오픈 매장에서 직접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효율적인 매장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도모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자본1인창업에 탁월한 킹오브떡볶이의 가맹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