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을 통해 강박증과 공황장애증상의 완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 없이 누구나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준의 불안함과 신체증상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를 교육재능기부를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심리증상을 극복하여 건강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자기개발을 미뤄온 이들을 포함한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공황장애란 공황발작과 함께 여러 신체증상들이 예고 없이 발생하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소아공황장애나 어린이공황장애 등의 종류가 있다. 공황장애 초기증상에는 호흡이 가빠지거나 땀이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와 같이 스트레스가 공황장애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이와 같은 공황장애 극복방법에는 공황장애 자가진단테스트와 심리상담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강박증이란 본인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특정 생각이 떠올라 불안해지는 강박장애를 말하며, 불안장애 종류 중 하나이다. 강박증증상에는 저장강박증, 소아강박증 등이 있으며, 최근 겉모습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다이어트강박증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와 같은 심리증상은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강박증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강박증과 공황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분야와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추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같은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수면클리닉센터와 청소년상담센터 관련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정신건강증진센터나 노인복지센터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발달센터나 중앙보육정보센터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집중 받고 있다.

또한 어린이틱장애증상과 ADHD증상 완화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육아종합지원센터나 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어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