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울산과학기술원 과학문화융합연구팀 폴리뷰, 5일 다면체 주제 온라인 전시

기사승인 2020.08.05  00:20:39

공유
   
▲ 온라인 다면체 전시를 준비한 UNIST 연구팀. 왼쪽부터 조현수 연구원, 문회리 교수, 이수찬 연구원, 김지연 연구원, 최원영 교수, 최진숙 교수.

UNIST는 자연과학부 최원영 교수와 문회리, 최진숙 교수로 구성된 과학문화융합연구팀 ‘폴리뷰’가 5일 오전 9시 다면체를 주제로 한 온라인 전시 ‘놀라운 다면체’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연구팀은 다각형들을 면으로 가지는 입체를 의미하는 다면체를 소개한 뒤 인문학, 과학, 예술에서 각각 관찰되는 다면체를 다룰 수 있도록 전시를 구성했다. 전시 참가자들은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다면체를 만나보면서 자연스럽게 분야 간의 유기성과 융합의 가능성을 느낄 수 있다. 

전시는 ‘놀라운 다면체’ ‘인문학과 다면체’ ‘자연과학과 다면체’ ‘예술과 다면체’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인문학자와 수학자, 과학자, 예술가들이 사용한 다면체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각 분야에서 자신들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하는데 어떻게 다면체를 활용했는지 알아볼 수 있다. 

최원영 교수는 “이번 전시에서는 과학, 문화, 예술, 건축 등의 다양한 학문 분야들이 다면체를 중심으로 어떻게 3차원적인 언어의 영향을 주고받았는가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며 “서로 다른 개념들을 융합하는 개념으로서의 다면체를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전시는 폴리뷰(POLYVIEW)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한편 홈페이지에서는 전시 내용뿐만 아니라 그동안 최원영 교수팀이 진행했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