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미래유망직업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의 자기개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등 39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등의 지원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 등 미래유망직종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 자기계발뿐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무료한 삶에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교육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지원 받을 수 있으며, 희망하는 3과정을 수강 신청할 시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교재비에 대한 부담 없이 자격증 취득과정을 공부할 수 있다.

자격증 교육은 4주~6주의 단기간에 진행되며, 100%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자격시험에 최종합격 할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 전업주부,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원에서는 처음 공부하는 일반인이나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원 자체 스튜디오에서 현장 경험이 많은 강사진을 직접 섭외하여 촬영한 최신 강의를 제공하여 학습자들의 수강만족도를 높이고 카카오톡과 문자 등을 활용해 수강 및 시험안내 등을 개별 안내하여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 있다.

미래유망직업 취업을 돕는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통해 비즈니스 화술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최근 큰 이슈인 MBTI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 등 다양한 심리검사도구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각 연령층 별 상담기법을 배워 볼 수 있어, 미래유망직종으로 손꼽히고 있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복지 관련 직업 직무능력 향상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다.

이 밖에도 교육원에서는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해 베이비플래너자격증,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등 육아, 보육 관련 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어 보육교사자격증과 유치원정교사자격증을 취득해 육아 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은 물론 보건복지부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직업훈련포털, 직업전문학교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국비지원 관련 취업성공패키지와 국민내일배움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매일 채용정보를 업데이트하여 학습자들에게 취업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