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등 복지 관련 직업을 가진 이들을 비롯해 취업준비생들의 취업과 자기개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9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은 바쁜 일상생활 및 가정형편으로 자기계발의 기회를 갖지 못한 이들이나 취업활동 시 지속적인 좌절을 경험한 이들 혹은, 희망하는 직종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이들 모두 부담 없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온라인 자격증 교육과정을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기획하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취지를 밝혔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만 하면 나이·학력·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지원 받을 수 있으며, 수강신청을 완료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교재와 시험 예상문답 역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여 수강료와 교재비에 대한 부담 없이 심리상담 분야와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 과정을 무료로 공부해 볼 수 있다.

교육은 4주~6주의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교육원에서는 처음 공부하는 일반인이나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 할 수 있도록 경험이 많은 강사진을 섭외하여 교육원 자체 스튜디오에서 직접 촬영한 최신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톡이나 유선 안내 등을 활용하여 온라인 강의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 수강방법 및 시험 응시방법을 개별 안내하여 학습자들의 수강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상담능력을 높여 줄 수 있는 심리상담 분야 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다양한 연령별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상황에 맞는 상담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사람들을 상대하는 사회복지사나 요양보호사 등의 직무능력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어, 해당 직종에 속한 이들뿐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밖에도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높여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과 긍정의 힘을 활용해 긍정적인 마인드 형성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올바른 부모가 되는 법을 배워볼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등 복지 분야 취업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개인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 및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 이벤트는 의료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취업 및 요양보호사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이들이 뿐아니라 학점은행제, 독학학위제를 통해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이들 모두 아무런 조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이상권 기자 lsg697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