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면접 시 이색 자격증으로 면접관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관심자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9가지 온라인강의를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자체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문화누리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 없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며,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란 교육봉사, 비대면봉사활동 등의 봉사정보를 얻을 수 있고 경력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자원봉사 실적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자원봉사홈페이지를 말한다. 최근 이와 같이 봉사 및 복지 관련 직종이 미래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어 봉사사이트와 봉사활동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교육원에서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봉사활동1365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사이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채용공고와 취업정보도 얻을 수 있어 구인구직사이트와 채용사이트 관심자들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취업준비생들이 눈여겨보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바우처 사업 중 영유아발달지원, 아동·청소년정서발달지원 등의 서비스에서는 ‘자격기본법’ 17조에 의거하여 심리 상담 관련 자격증을 취득 한 자들도 업무지원이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봉사 및 복지 관련 업무뿐만 아니라 여러 직종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분야와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있으며, 이러한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과 시니어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큐넷과 국시원에서 취득 가능한 국가자격증 관심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자격증 종류에는 모래놀이와 엄마표놀이를 통해 아동의 심적 안정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가베 교구를 활용하여 아동의 창의력과 수학적 능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지역아동센터, 고아원 봉사활동 시 활용 할 수 있다.

더불어 아동에게 동화책 읽어주기, 독후감 쓰는 법을 알려줄 수 있는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집중력 높이는 법을 교육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영어단어 외우는 법과 영어공부 혼자하기를 터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과정은 보육원봉사활동 시 활용 할 수 있으며, 아동발달센터와 중앙보육정보센터에 취업 시 경쟁력 확보를 돕는다.

그 밖에 청소년상담센터와 청소년쉼터 등의 시설에서 청소년의 진로적성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학업스트레스나 학교생활로 인한 심적인 상처를 보듬어 줄 수 있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 외에도 그림그리기, 종이접기를 통해 치매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화로 인한 다양한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요양원과 실버타운 등에서 봉사 및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 중 긍정적인 마인드의 형성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여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감정노동지도사자격증 등 사람을 만나는 모든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이 취득 할 시 직무능력 향상과 심적 안정을 돕는 과정이 있다.

한편, 성공적인 취업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단체 생활 시 반드시 필요한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등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대표전화를 통한 상담과 문의도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