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센터’ 미래유망직업인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관심자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기사승인 2020.09.15  06:02:32

공유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미래유망직업으로 각광받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취업에 관심을 가진 이들을 비롯하여 다른 취업 분야에 도전하는 이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40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늦은 나이에 복지 분야 취업을 준비하거나 각종 미래유망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 경쟁력 향상에 도전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에서는 취업을 위해 관련 분야에 미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전문분야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관계자는 말을 전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컴퓨터(PC)나 스마트폰으로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만하면 최대 3과정까지 신청 시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이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기출문제 파일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학습자는 무료교육 혜택 덕분에 학습 비용에 큰 부담 없이 자격증 취득 공부와 자기개발 향상에 몰두할 수 있다.

더불어 교육원에서는 나이와 학력 및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온라인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적으로 합격한 학습자에게는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하고 있다.

앞서 교육원의 모든 1급·2급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구직활동에 필요한 취업이력서와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가 가능하다. 이는 취업준비생의 스펙업과 경력단절여성 및 중년 이상의 전업주부에게는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재취업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인기 있는 민간자격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원에서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에 필수적인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뛰어난 대화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정년퇴직, 노후준비 등 노인에게 필요한 상답 업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인주간보호센터와 재가복지센터, 요양원 등의 취업에도 활용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아동심리상담사와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아이의 콤플렉스 이해와 사회성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발달센터 및 어린이집 등의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놀이심리상담사와 가베지도사자격증은 가베교구, 모래놀이, 역할놀이 장난감 등을 활용하여 아이돌보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에 관련된 육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로는 콜라주(콜라쥬) 기법과 HTP해석 등의 그림심리테스트를 배워보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색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워 퍼스널컬러 진단 및 마케터(마케팅) 등의 업무에 용이하게 이용될 수 있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해당 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관심자의 업무능력 향상 혹은 엄마표미술놀이 등에 활용될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고졸·대학생 취업을 비롯하여 중년 이상의 일자리 구하기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도 교육하고 있다.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논리적으로 말 잘하는 법과 아나운서 급의 발음연습 등을 배워볼 수 있으며,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사회생활에 필수적인 자존감 높이는 방법과 자신감 키우기 등의 교육을 배워 조직 내 협업과 승진에도 활용될 수 있다.

추가로 4차 IT산업 혁명시대의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래밍 기초교육을 지도하는 코딩교육지도사,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은 문화센터 강사 및 학습클리닉센터 취업을 도울 수 있다.

한편, 교육원에서는 문화누리카드나 아이사랑행복카드를 비롯하여 청년취업지원금(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의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용센터를 통해 실업급여 조건을 알아보거나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등의 지원을 받지 않아도 누구나 ‘사회교육중앙회’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