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티원-순천대학교, 전남지역 전문가 인재 양성 위한 실감형 콘텐츠 실무 교육과정 운영

기사승인 2020.09.16  13:55:45

공유

-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 내 VR기술 기반 산업생태계 구축 계획

   

비티원(KOSPI 101140)이 전남 VR·AR 제작거점센터 대학연계 인력양성 사업을 순천대학교와 함께 참여기관으로 수주하는 한편 미래산업 연구인재 육성사업-VR·AR분야의 UCI 양성 교육을 위탁 운영한다.

전남 VR·AR 제작거점센터 대학연계 인력양성 사업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미래산업 연구인재 육성사업-VR·AR분야의 UCI 양성 교육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참여하는 비티원과 순천대는 전남지역의 VR·AR과 ICT·SW 등과 융합된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VR·AR 산업 분야의 경쟁력 제고와 산업창출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내 4차 산업혁명을 위한 VR기술 기반의 산업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9월 14일부터 시작되는 사업은 수준별 단계 교육과정으로 △VR∙AR 개발자 취창업 교육 △VR∙AR+3D 모델링 개발자 교육 △UCI 자격 취득 교육 총 3개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모든 과정에서 유니티(Unity)를 활용하게 되는데, 비티원은 유니티 코리아와 협약관계를 맺고 있는 만큼 보다 전문성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티원은 VR∙AR 개발자 취창업 교육과정과 UCI 라이선스 취득 교육과정을, 순천대학교는 VR∙AR+3D 모델링 개발자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VR∙AR 개발자 취창업 교육과정은 VR·AR 분야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 창업준비생, 이직예정자 등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비디오 게임의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게임 엔진이자 3D 애니메이션과 건축 시각화, 가상현실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을 위한 통합 저작 도구 ‘Unity’를 활용한 VR·AR 집중 교육 및 프로젝트 기반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VR∙AR+3D 모델링 개발자 교육과정은 Unity, Maya 등을 활용한 개발자 역량강화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해당 분야의 현업 재직자 또는 Unity 기초 지식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우선 선발해 VR·AR 교육과 함께 3D모델링 교육진행을 통한 인재양성을 할 계획이다.

VR·AR 분야의 기초 및 심화 학습인 두 과정 모두 교육생 중심의 밀착 관리 및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위주의 실습형 수업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UCI 라이선스 취득 교육과정은 VR·AR 산업에서 많이 사용되는 유니티 프로그램을 활용한 Unity high Level 스킬업, 교안작성법, 커리큘럼 제작법 등 강사자격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이다.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보조강사 활동의 기회가 주어지며 교육이수 및 평가에 따라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에서 인증하는 유니티 인증 강사(Unity Certified Instructor, UCI)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UCI로 선정된 사람은 유니티 또는 유니티 공식 파트너가 주최하는 교육 워크숍에서 활동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