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자기개발”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등 복지 관련 일자리사이트 취업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

기사승인 2020.09.18  06:02:59

공유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등 복지 관련 취업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40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코로나 19로 인해 일자리 구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자기계발을 돕고자 비대면으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과 취업성공뿐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심신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을 전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 가능하여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와 같은 시설 운영 시에도 활용이 가능해 많은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무료교육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조건 없이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을 완료할 시 수강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 예상문답 역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해 교육비에 대한 부담이 없다.

교육은 4주~6주의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강의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가 촬영한 최신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처음 공부하는 일반인이나 비전공자들도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개설된 자격증 종류에는 심리상담 분야와 아동·청소년교육지도 분야, 전문실무 과정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중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상담기법을 배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중요시 하는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등 복지 관련 취업에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자격증 추천 과정 중 하나이다.

또한,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인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하는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와 같은 다양한 연령과 상황에 맞는 상담기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노인 상담 관련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그림그리기, 색채학 등을 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자격증을 활용해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활동을 준비하는 이들의 스펙쌓기에 도움 될 수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종류로는 MBTI(앰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을 활용해 직업군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스피치 능력을 키워 취업면접 및 프레젠테이션에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된 이번 무료교육 이벤트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뿐 아니라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기개발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국비지원무료교육인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지원 없이도 무료로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할 수 있다.

한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학점은행제와 독학사 등을 통해 학위를 취득한 후 취득 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큐넷의 자격시험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시에는 사회복지공무원, 학교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