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대표카페 전간조, 2020년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시험 대비 무료인강 지원

기사승인 2020.09.18  10:28:45

공유
   

5년 연속 네이버 대표카페로 선정된 ‘전간조’(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가 스타강사 열정쌤 김현미 원장이 진행하는 2020년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대비 무료인강을 지원하고 있다.

전간조 네이버 대표카페에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2020년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대비 핵심이론 교육과정 및 모의고사 인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간조의 간호조무사 강의는 간호조무사 국시의 달인 김현미 원장이 이끈다. 김 원장은 18년간 간호조무사 강의를 진행해온 베테랑 강사로, 핵심만 짚는 족집게 수업과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설명으로 호평받고 있다.

해당 인강은 전문학원 못지않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간호조무사 시험일정에 따라 ‘열정샘의 간호조무사 한권으로 끝내는 핵심 이론서/파이널 모의고사/핵심 필기노트’ 간호조무사책을 비롯해 2019년 간호조무사 시험 기출문제집과 함께 공부할 경우 더욱 완성도 높은 독학이 가능하다.

전간조 관계자는 “이곳은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방문요양보호사 월급, 간병인업체 취업, 국비지원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이에 간호학과나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해 간호조무사 및 사회복지사가 하는일, 관련 구인구직 기관 정보를 알고자 하는 수험생들에게 추천할 만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간조는 전국의 간호조무사 약 15만명이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카페로,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부산간호조무사협회에 업데이트 되는 간호조무사 시험시간, 응시 적정 나이, 합격자 발표 등 다양한 시험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