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중구 최초의 힐스테이트로 주목 받고 있는 '울산 복산 힐스테이트'가 10월말 조합 설립 신청(접수)을 앞두고 2차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복산 힐스테이트가 들어서는 울산 중구 일대는 B-04 및 B-05 재개발 구역을 비롯해 대규모 재개발 사업들이 계획되어 있다. 이들 지역에는 약 7,600세대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주거타운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미래가치가 크게 증가될 전망이다.
 
현대건설이 시공 예정인 울산 복산 힐스테이트는 2개 단지 총 904세대로 조성될 예정이며, 이 가운데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면적 59~84㎡, 6개동, 총 465세대로 구성되며,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전용면적 59~84㎡, 6개동, 총 439세대로 구성된다.
 
울산 복산 힐스테이트는 쾌적한 주변 환경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서덕출공원, 태화강 체육공원 등 도심 녹지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부근에 홈플러스 울산점이 위치하여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와 가까운 성남동 젊음의 거리를 따라 조성된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및 풍부한 상업시설 이용이 가능하여 편리한 쇼핑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우정혁신도시와 가까워 공유 생활권을 통해 주거환경 편의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우정혁신도시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안전보건공단본부 등 10여 개의 공공기관이 이전을 마무리하고 약 2만여명의 인구가 새로 유입될 전망이다.
 
뛰어난 배후수요도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으로 효문공업단지, 울산미포 국가산업단지, 울산 석유 화학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어 관련 종사자 수요를 흡수할 경우 주변 인프라 개발 및 주거수요 확보가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울산중학교 및 성신고등학교와 마주하고 있으며, 복산초, 약사초, 함월초, 울산고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단지 바로 앞 북부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울산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울산 복산 힐스테이트 신규 조합원 가입은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부산광역시에 6개월 이상 거주 조건을 충족하고,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세대주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입할 수 있다.
 
한편, 울산 복산 힐스테이트 홍보관은 울산 남구 삼산로, 12층에 위치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