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한국장학진흥원,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위한 무료인강 혜택 이벤트

기사승인 2020.09.21  10:26:21

공유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에게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도움되는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애견미용사 관련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 인강은 강아지 키우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팻시터 과정이 포함돼 있다. 애완동물미용사 업무와 애견카페 창업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 관련 지식을 국비지원 학원보다 비용 부담이 없는 인강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반려동물에 관한 기초 교육법부터 심화 훈련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므로 애견트레이너(개훈련사) 연봉을 알아보며 관련 구인기관으로 취업하기 원하는 구직자를 포함해 누구나 어려움 없이 학습 가능하다. 동물원 사육사나 동물병원 간호사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의 스펙업에도 도움이 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 이벤트는 반려견행동전문가, 반려동물행동교정사를 비롯해 개장례식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과정 포함 총 149종의 자격증 인강,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까지 모두 무료이다”라며 “아카데미에서 애완견 길들이기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사람, 개조련사 같은 동물 관련 직업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으며,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다. 이에 해당 자격증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취업에도 많이 활용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눈길을 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경상일보, KSILB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0
ad3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