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는 항상 풍부한 유동인구로 붐비는 곳으로 이른바 핫플레이스로 불린다. 또한 주변에는 코스트코, 롯데몰, 신세계몰이 위치한 골든블록이며 풍부한 배후수요로 대형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한편 정부에서 분양권 전매 제한 등 아파트에 대한 투자 억제를 위한 부동산 규제가 이어지는 가운데 비교적 영향을 받지 않는 상업시설 등으로 투자처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천의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인근 대형몰과 주거단지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상권 형성에 유리한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들어서는 대형 상업시설 ‘송도 리치센트럴’의 상가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다.
 
송도 리치센트럴은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으로 들어서며 1,500여대의 자동차를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주차공간을 갖추었다. 이에 송도 센트럴파크 및 인근 쇼핑몰 방문자들로 붐비는 주차난을 해소하며 해당 상업시설로의 유입되는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1,000m의 해양 심층수의 스파, 사우나와 명품 수입 자동차 갤러리가 입점 소식과 함께 외식 브랜드, 메디컬 클리닉 센터, 루프탑 가든, 야외 키즈풀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로써 송도 리치센트럴 상업시설에는 문화 및 여가, 편의 인프라가 형성 되면서 안정적인 상권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교통환경으로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 GTX-B노선 송도국제도시역으로 트리플 역세권이 구축되어 교통 수혜를 입었다. GTX-B 노선은 2022년에 착공 예정으로 남양주 마석에서 송도까지 이어지면서 수도권 동부의 소비층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 분양 전문가는 “부동산 정책이 강화되면서 상가 분양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송도 리치센트럴은 송도 상업시설 중 저렴한 분양가로 안정적인 투자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 리치센트럴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컨벤시아대로 인근에 위치해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