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 소재 홍보 대행사 위미르(주)가 운영 중인 창원시 “SANG SANG - GIL in Changwon, KOREA" 페이스북 계정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0’에서 ‘관광 페이스북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위미르(주)에서 운영을 맡고 있는 페이스북 계정 “SANG SANG - GIL in Changwon, KOREA"은 창원 상상길과 상상북에 이름을 새긴 전 세계 2만3000명의 상상인을 대상으로 실질적이고, 흥미로운 여행 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하고 있다.
 
위미르(주) 김영주 대표이사는 “ SNS가 중요한 시기에 국내 권위있는 소셜 미디어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기쁘다. 앞으로도 SNS를 통한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하여 지역 및 관광 상품을 알리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시도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위미르(주)의 온라인 홍보 대행 브랜드 ‘넝쿨파트너’는 네이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검색 엔진을 활용해 경남 지역 내의 공공기관 및 개인 사업, 관광지 등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넝쿨파트너는 브랜드 분석을 통해 적합한 상품 및 매체 설정하며, 블로그와 SNS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기획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 효과를 높히고 있다. 마케팅 1:1 컨설팅을 진행하여 브랜드에서 추구하고, 효과 높은 홍보 방향에 대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조업의 생산설비에서 전력, 온도, 압력 등 제조데이터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생산 패턴을 분석하는 실시간 생산량 자동카운트 및 불량 예측과 설비의 고장에 대한 예지보전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 서비스는 현장 작업자의 주관적인 판단에서 데이터기반의 객관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한 제조업 중심의 AI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