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가 지역 인재 고용에 앞장서고 있다

24일 BPA에 따르면 과기부와 부산시가 지원하는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개발’ 사업에 서울 소재 기업인 (주)에이다스원와 컨소시엄을 이뤄 참여하고 있다.

최근 이 기업은 부산 남구 대연동에 ‘부산 R&D지식센터’를 설립해 지역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채용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주)에이다스원은 지난 2017년 9월에 설립된 중소기업으로 사업분야는 △자율주행 차량제어 △ICT 융합기술 △다채널 영상시스템 등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이며 부산 연구소에서는 △스마트물류 시스템 개발 △인공지능 영상기반 데이터 구축사업 △부산항 디지털 트윈 구축사업 등을 담당한다.

BPA는 항만물류부문 R&D 기능 확대 및 기술사업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Start-up센터 조성계획 등을 검토해 다양한 기업의 연구소가 부산에 설치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남기찬 BPA 사장은 “R&D를 통한 연구소 기업 유치는 항만물류부문 기술력 강화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우수인재에 대한 채용의 기회를 늘리는 효과가 있다”며 “BPA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R&D 과제를 통해 향후 더 많은 기업이 부산으로 이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